네이트 판 글.댓글모음

네이트판 친구한테 물건을 가져가는게 맞을까요?

누루하치 2021. 8. 23. 15:35

한 4년 전쯤 산모였던 제가 아이를 출산하고 남편과 같이 기념으로 주문제작했던 접시가 있었어요. 저희 아이의 출생년도가 새겨져 있었던 접시였죠.

 

그리고 제 친구도 몇년 뒤에 아이를 출산했었는데 저희 자식이 아기였을 때 사용했던 육아 용품 중에 물려줄 수 있는 것들만 골라서 줬어요. 제 기억 상 그 주문제작한 접시를 주진 않았는데 제 친구가 그 접시를 갖고 있었더라구요. 그 친구가 훔친 건 아닐테도 아마 육아용품을 물려주는 그 상자에 접시가 있었거나 그랬던 거 같았어요. 어쩐지 접시의 행방을 찾기가 어려웠는데 그 친구가 갖고 있었어요.

 

처음에는 아무 문제 없을 거라고 생각하고 그 접시를 다시 돌려주면 안되겠냐고 하니까 생각 의외로 친구가 절대로 안된다면서 냉정하게 얘기하더라구요. 순간 당황스러웠어요. 물론 그 친구 입장에서도 줬다가 뺐는 거니까 기분이야 별로 깔끔하진 않겠죠. 그래도 전 그 친구한테 이렇게 얘기했죠.

 

그 접시는 내가 주고 싶어서 준 게 아니라 그 육아용품 상자에 어쩌다 보니 들어간 거였다. 그 접시가 우리한테는 너무 의미있는 거니까 꼭 돌려줬으면 좋겠다. 라고 하니 그 친구는 "이미 나한테 준 거를 네가 무슨 권리로 접시를 가져가려고 해?" 라고 하더라구요.

 

너무 심통이 나서 그 친구하고 한바탕하고 싶었지만 웬걸요... 어쨌든 제 책임이고 그 접시를 잘 간수하지 못한 제 잘못이었던 거죠. 저는 좀 의외였어요. 자식이 태어난 것을 기념으로 해서 남편과 주문제작해서 만든 접시인데 누가 줬다가 뺐는다고 하더라도 일반 접시하고 의미부터 다른 그 접시를 돌려주려고 하지 않는 이유는 솔직히 궁금했고.... 당연히 돌려받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 저는 너무 화가 나고 억울하고 분하더라구요..

 

하아.. 어떡하죠. 여러분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