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11월 24일) 안전운임제 지속 및 품목 확대를 위해 파업에 들어가는 화물연대 근데 현재 글로벌 경치침체, 원자재 가격 상승, 물류 비용 상승, 물가 상승이 지속되면서 한국 경제는 계속해서 하락중 특히 한국은 제조업 수출이 그야말로 근본이라고 할 수 있는 나란데 수출을 못하게 되었으니 경제적 타격은 더욱 클 수 밖에 없음.
올해 연간 무역적자가 400억달러(53조 4000억)에 육박하는데 누적 무역적자가 약 400억달러를 기록한 건 1956년 무역통계가 작성된 이후 처음임. (게다가 1997년 IMF 이후 25년 만에 8개월째 적자)
한국에 있는 제조업체들은 그야말로 죽어나고 있는 중.
그 와중에 파업
을 시작했는데 현재 예상되는 피해핵은 약 2조. 지난 6월에 8일간 파업 당시 피해액은 약 1조 6천억에 달함.
그야말로 가라앉고 있는 배에다가 싱크홀을 만들어버리는 다같이 좃되는 상황임.
하루빨리 잘 마무리 되길 바랍니다.
안전운임제(컨테이너 및 시멘트 화물기사 최저임금) 2022년 12월 31일부로 종료]
화물연대 : 안전운임제 영구화 + 컨테이너·시멘트 외에도 철강재, 자동차, 위험물, 사료·곡물, 택배 지·간선 등 5개 품목으로 확대
VS
정부 : 안전운임제 3년 연장 + 품목확대 X
안전운임제 -> 거리별로 국토부에서 대략 이 가격에 진행하라고 공표한 표
시행이유 -> 운송사들 경쟁으로 과로/과적/과속등 방지 및 화물차 기사들 운임 보존
화물연대 시위이유 -> 6월 시위당시 품목확대논의 한다는데 별 내용 없음 + 안전운임제 미 실시일 경우 화주책임 빠짐
대응방안 -> 일단 23일까지 다들 미리 화물 보냈고 선사등에선 반입기한을 3일 -> 5일 연장해줌
문제는 장기화될경우 답이 없음, 특히 컨테이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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