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 논란

2022년 10월 1일 푸틴 러시아 대통령 연설 내용 모스크바 붉은광장 상황

누루하치 2022. 10. 1. 04:26
p data-ke-size="size18">모스크바 붉은광장 상황 도네츠크, 루한스크,자포리자,헤르손영원히 하나  이렇게 써있음. 오늘 푸틴이 붉은광장에서 연설한다는데 그 스테이지인가봄. 연설 내용이 존나 중요할듯. 인류 역사가 크게 변할 지도 모름




푸틴 연설장 분위기

20년지기 친구이자 10년동안 국방부 장관자리에 앉은 세르게이 쇼이구

 

푸틴 연설에 침통한 표정

 


그 외 다른 관계자들





 

세줄요약

1. 점령 일부지역 우리랑 합병함

2. 유럽으로 향하는 가스관 우리가 파괴안함

3. 합병 지역 건들면 핵쏜다


푸틴, 러시아의 새로운 4개 지역 불법 이동 주장



황금의 문이 열리고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연설을 하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이 합병할 우크라이나 4개 지역의 사람들이 결정을 내렸다고 말했습니다. "결과는 잘 알려져 있고 잘 알려져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사람들이 선택을 했습니다. 유일한 선택입니다." 서방과 법률 전문가들은 국민투표를 불법으로 규정했다.



푸틴 대통령은 큰 박수를 받으며 "연방 의회가 러시아의 4개 새로운 지역, 러시아 연방의 4개 새로운 주제를 지지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이것이 수백만 명의 의지이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결과가 투표한 사람들의 "자연권"이라고 계속 말합니다.



푸틴은 이제 여러 세대의 러시아인들이 이 땅을 위해 싸웠다고 주장하면서 역사 속으로 되돌아갑니다.







21:25에 게시됨

용감한 군인들을 위한 1분간의 침묵 - 푸틴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은 전사한 용감한 군인들을 추모하기 위해 잠시 묵념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는 용감한 군인들이 특수 작전 중에 사망했으며 그들이 러시아의 영웅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땅을 위해 싸우다 죽었다고 그는 말했다.







21:30에 게시됨

합병 발표는 이른바 국민투표에 따른 것입니다.



러시아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4개 지역 합병을 계속해서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을 러시아 영토라고 주장하고 러시아를 정복하려는 서방을 비난하고 있습니다.



크렘린의 성 조지 홀에서 열린 이 연설은 러시아가 소유한 도네츠크, 루한스크, 헤르손, 자포리치아 지역의 이른바 "국민투표"를 따릅니다. 서방은 그들을 총에 겨누고 있는 가짜라고 비난했고 푸틴이 방금 발표한 것은 국제법상 불법입니다.



러시아가 동부 돈바스 지역의 영토를 잃고 있기 때문에 급하게 계획된 합병이 이루어지며 우크라이나군이 전략적 도시인 리만으로 진격하고 있습니다.





21:32에 게시됨

푸틴 "러시아가 마을과 마을 재건할 것"



푸틴 대통령은 키예프와 서방의 모든 사람들이 돈바스 지역의 사람들이 영원히 러시아 시민이 될 것이라는 소식을 듣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키예프 당국은 "이러한 의지 표현을 큰 존경심을 가지고 받아들여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는 러시아가 "우리 국민에게 안전한 삶을 제공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수단을 다해 영토를 보호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러시아는 도시와 마을의 폐허를 재건하고 기반 시설과 의료 및 교육을 개발할 것입니다.



그는 모든 시민들이 "위대한 조국의 모든 부분"으로부터 지지를 받을 수 있도록 보안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기반 시설 재건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애초에 이를 황폐화시킨 것은 러시아라는 점을 지적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러시아가 지금까지 4개 지역 사람들에게 제공한 예산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21:32에 게시됨

푸틴, 군인 가족들에게 호소



푸틴은 연설을 계속합니다. “친애하는 친구, 동료 여러분, 오늘 저는 특수 작전에 참여하는 병사들에게 호소하고 싶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는 계속해서 "우리가 무엇을 위해 싸우고 있는지"를 이해해야 한다고 그들의 아내와 아이들에게 호소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우크라이나에서 싸우기 위해 러시아 남성이 부분적으로 동원된 후 시위가 촉발되었고 일부는 우크라이나를 탈출하기 위해 서두르고 있습니다.



푸틴은 우크라이나가 러시아에 속해 있다는 주장을 거듭하면서 서방은 우크라이나의 독립 투쟁을 지원함으로써 조국을 분열시키는 방법을 찾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21:36에 게시됨



푸틴, 서방이 러시아 분열 시도 주장

블라디미르 푸틴은 소련 붕괴 이후 서방이 러시아를 무릎 꿇게 하려고 한다는 이전의 주장을 되풀이합니다.



서방은 새로운 통화와 기술 발전으로 러시아를 장악하고 싶어하며 서방은 러시아의 문화를 말살시키려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러시아의 광대한 광물과 기타 자원을 가리키며 "그들은 그런 부유한 나라가 존재한다는 사실에 안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러시아 경제는 지난 2월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제재로 타격을 입었고 유럽연합(EU)이 가스 수입을 중단하려 하고 있다.







21:36에 게시됨

'탐욕스러운' 서부는 러시아가 필요하지 않지만 우리는 필요하다 - 푸틴



푸틴은 서방이 러시아를 "식민지"가 되기를 원한다고 말하며 "탐욕스럽다"고 묘사했다. 이것이 서방이 러시아에 대해 "혼성 전쟁"을 벌이고 있는 이유라고 그는 계속합니다.



"그들은 우리를 자유 사회로 보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우리를 노예의 무리로 보고 싶어합니다."라고 그는 주장합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큰 박수를 보내며 "그들은 러시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러시아가 필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21:50에 게시됨

협상 불가능하고 영구적인 합병 - 푸틴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은 서방과 우크라이나에 대한 모든 불만을 나열하는 연설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그는 우크라이나에 "즉시 총격을 중단하고 협상에 복귀할 것"을 촉구했다.



그러나 그는 또한 Luhansk, Donetsk, Zaporizhzhia 및 Kherson의 시민들이 "자신의 선택"을 했다고 강조하며 우크라이나 영토 병합은 이제 협상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언급했듯이 이것은 모호한 주장이며 이러한 이동은 국제법에 따라 불법입니다.







21:51에 게시됨

푸틴, 웨스트를 방해한다고 비난



서방에 대한 그의 호언장담을 계속하면서, 푸틴은 미국과 영국을 사보타주 혐의로 비난합니다.



그는 영국인들을 "앵글로색슨족"이라고 부르며 그들이 "발칸해에서 [노르드 스트림] 파이프라인의 폭발을 조직하는" 일을 도왔다고 말합니다.



(그는 러시아가 유럽으로 가는 두 개의 주요 가스 파이프라인에서 누출을 일으켰다는 우크라이나의 주장 을 언급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푸틴은 나토의 팽창을 규탄하기 전에 미군을 '잔인하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21:53

푸틴의 경우, 서방을 식민화하는 탓이다.



러시아의 모든 병폐에 대해 서방을 비난하는 것은 새로운 것이 아니지만 푸틴은 이 연설에서 이를 완전히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습니다.



그는 서방을 식민지 개척자라고 비방하며 독재의 조짐을 보이고 러시아 공포증을 퍼뜨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푸틴이 소비에트 연방의 몰락을 지난 세기의 가장 큰 재앙으로 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제 그는 서방이 러시아가 자유를 갖는 것을 허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자신의 행동을 방어하기 위해서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뿐만 아니라 서방에서도 싸우고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간단한 현실 확인: 이것은 러시아의 전쟁입니다. 이웃 나라의 영토를 병합하는 것은 국제법상 불법이며 식민주의에 가담한 나라가 있다면 푸틴의 것이다.







21:56

푸틴, 러시아가 유럽 에너지 문제의 근원이 아니라고 주장



우크라이나의 침공은 에너지 가격에 영향을 미쳐 많은 국가에서 높은 인플레이션을 악화시켰습니다. 영국 총리 Liz Truss는 이것을 지적한 지도자 중 한 명입니다.



푸틴은 이것을 머리로 돌립니다. 그는 러시아가 문제의 근원이 아니며 에너지 위기가 우크라이나와의 전쟁보다 훨씬 이전에 발생한 "수년간의 잘못된 정책"으로 인해 발생했다고 주장합니다.



러시아 지도자는 자본주의가 사람들을 부양하는 방식이 아니라고 비판하기도 했습니다.





21:58

서명 중인 부속 문서



러시아 대통령은 연설을 마쳤고 러시아가 임명한 압수 지역의 지도자들은 이제 공식 문서에 서명하고 있습니다.



푸틴 대통령도 서명하고 있지만 몇 미터 떨어진 테이블에 앉아 보좌관들이 문서를 앞뒤로 들고 있습니다.



각 대표자가 소개될 때 청중들은 박수를 보내고 있습니다.





22:04

'러시아, 러시아, 러시아!'



의식은 이제 끝났습니다. 마지막에는 푸틴 대통령과 러시아가 지지하는 압수 지역 지도자들이 군중을 위해 섰습니다. 대강당의 청중들은 "러시아! 러시아! 러시아!"를 외쳤다.



이 장면은 8년 전 푸틴이 러시아에 합병된 남부 우크라이나 반도인 크림반도의 모스크바가 설치한 지도자들과 함께 서 있던 사건과 비슷합니다.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지 7개월 만에 우크라이나 영토를 러시아의 영토로 선언하려는 러시아의 이 불법적인 움직임에 대한 분석과 대응을 알려드리겠습니다.

 

https://twitter.com/maxseddon/status/1575831234764476416?s=20&t=off7UT31zAMoWUPjZ7A7sw

 

푸틴은 러시아는 세계를 해방할 반 식민주의 운동을 이끌고 싶다고 말함.

"우린 치욕스런 페이지를 넘겨야 한다. 서구 헤게모니는 무너질 것. 이건 필연이다. 

우린 이를 위대한 역사적인 러시아, 우리 국민들을 위해 해야만 한다."

 

 

https://twitter.com/maxseddon/status/1575829807593533441?s=20&t=VHmK3VcHfwNzqzgVRwEIjw

 

지난 10-15년간 푸틴의 수많은 연설을 봐왔지만 이번이 가장 반미국적인 연설이었다고.

자신이 만약 푸틴이 핵을 쓸것인가 궁금해하는 서구 정책입안자였다면 상당히 우려할만 했을 것이라 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