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스럽고 고립된 성격으로 유명한 북한은 수세기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풍부한 문화 유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민담과 전설을 포함한 전통 문화의 대부분이 점차 대중의 의식에서 사라졌습니다. 그 이유는 국가의 정치적, 경제적 환경으로 인해 국내외에서 문화적 아이디어와 정보의 교환이 제한되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민담과 전설은 국가의 문화적 정체성을 보존하고 한 세대에서 다음 세대로 유산을 물려주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북한에서는 영웅, 신, 신화 속 생물에 대한 전통적인 이야기가 한때 널리 전해지고 구전 전통을 통해 전해졌습니다. 이 이야기는 재미있을뿐만 아니라 중요한 도덕적 교훈을 가르치고 국가의 문화적 가치와 신념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했습니다.
그러나 20세기 중반 공산 정권이 부상하면서 이러한 전통 문화 관행 중 많은 부분이 억압되었고 국가의 문화 유산은 국가의 이념적 목표에 맞게 다시 작성되었습니다. 전통 문화에 대한 혁명적이고 정치적인 이데올로기의 홍보는 민담과 전설의 인기를 크게 떨어 뜨렸다.
최근 몇 년 동안 북한의 잃어버린 전통 문화를 되살리기 위한 노력이 있었고, 정부는 문화 행사와 활동을 장려하고 있다. 그러나 국가의 엄격한 검열법과 정보에 대한 제한된 접근은 문화 유산의 보존을 계속 방해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민화와 전설을 포함한 북한의 잃어버린 전통문화는 북한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비극적인 손실이다. 그것은 문화 유산 보존의 중요성과 정치적 이익을 위해 그것을 억압하는 결과를 강조합니다.
바로 판소리.
그러자 한복을 입은 한 사람이 심사위원한테 "아니 저 양반 노래도 잘 하고 듣기 좋은데 왜 이렇게 다들 반응이 이럼?"이러면서 뭐라 하니까
인민복 입은 심사위원이 "문화는 지금 시대에 맞게 변해야 한다"면서 위에 말한 수령님 교시를 언급하며 "판소리는 지난날 양반계급들이 듣던 노래인데다 듣기 싫은 쐑소리를 내니 노동자들의 취향에 맞지 않다"며 대놓고 꼽주기를 시전함.
당연히 장계득은 노래자랑 본선에 나오지도 못하고 예선탈락이 확정된데다 같이 일하는 사람들에게 놀림당하니까 "아니 나는 당에서 판소리가 노동자들에게 문화교양하기 좋다고 해서 배웠는데..."이라고 한탄하며 끝남.
저 민족과 운명 시리즈도 김정일이 직접 제목도 짓고 일일히 영화 촬영과 스토리에 다 개입했는데 김정은이 저 영화 보지 말라고 시리즈 몇 편 정도를 상영금지 처분함
금지사유: 장성택하고 친한 영화배우들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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