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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14일 현대 그랜저/7세대 신형 그랜져에 적용된 주요 신기능 및 특징

누루하치 2022. 11. 14. 22:06

현대 그랜저/7세대 신형 그랜져 2022년 11월 14일 가격을 공개하고 온라인으로 정식 출시되었다. 트림은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 캘리그래피 3가지 트림으로 구성되었으며, LPi는 캘리그래피 트림을 선택할 수 없다. 2.5L 가솔린 3,785~5,240만원, 3.5L 가솔린 4,035~5,490만원(AWD 선택시 4,255~5,710만원) 3.5L LPi는 3,935~5,120만원, 하이브리드는 4,458~5,813만원으로 형성되어 있으며, 더 뉴 그랜저 IG 대비해 한 체급이 올라갔다고 생각될 수준으로 가격이 크게 상승했고, 더 뉴 그랜저 IG보다 약간 비쌌던 K8보다도 가격대가 더 높게 형성되었다. V6 가솔린 3.5L나 1.6T 하이브리드 상위트림에 옵션을 몇 개 넣으면 G80 2.5T 모델에 옵션을 몇 개 추가한 모델도 구입할 수 있는 금액까지 오른 상태.
게다가 최하위 트림에는 고급 세단에 어울리지 않는 인조 가죽 시트가 들어갔고, K8처럼 상위트림 유도하는 구성도 굉장히 심한 편이다. 대표적으로 순차점등 방향지시등은 캘리그래피 트림에만 들어간다.

신형 그랜져에 적용된 주요 신기능 1

 

빌트인 캠 2

- QHD 해상도 카메라 탑재

- 음성 녹음 지원 및 마이크로SD 카드로 용량 확장 가능

 

신형 그랜져에 적용된 주요 신기능 2

 

e 하이패스

- 세계 최초로 실물 하이패스 카드 없이 카페이와 연계하여 유료도로 통행료 결제 가능

 

신형 그랜져에 적용된 주요 신기능 3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onnected car Navigation Cockpit, ccNc)

- 파노라믹 디스플레이로 일체감 있는 테마 구현 

-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서스펜션, 브레이크, 스티어링 휠, ADAS 등 OTA 업데이트 지원

 

신형 그랜져에 적용된 주요 신기능 4

 

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 시스템

- 신체의 전기적 특성으로 그립을 판단

 

신형 그랜져에 적용된 주요 신기능 5

 

10.25인치 풀터치 공조 컨트롤러 (햅틱 기능 포함)
- 플래티넘 옵션 패키지로 선택 가능, 캘리그래피에선 기본

 

신형 그랜져에 적용된 주요 신기능 6

 

풀터치 아닌 기본 공조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신형 그랜져에 적용된 주요 신기능 7

 

각그랜저의 휠 디자인을 모티브로 제작된 헤리티지 컨셉의 20인치 휠 옵션

- 커스터마이징 파츠로 칠곡 또는 남양에서만 출고 가능

- 20인치 휠 적용시 선택이 가능하며 최하위 트림에선 선택할 수 없음

 

 

그외

-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옵션 제공

- ANC-R / 분리형 카페트 / 흡음 타이어 

- 운전석 릴렉스 컴포트 시트 적용

- 2열시트 리클라이닝 (8도) 및 후석 전동식 도어 커튼 동급 최초 적용

- BOSE와 함께 제공되는 사운드 트루 기술 (손실 압축된 저음질->고음질 변환)

- BOSE 센터포인트 360 서라운드 기술 

- A필러에 위치한 고정창 두께를 6mm로 증대

- 프레임리스 도어 주변 3중 실링 구조를 적용, 정숙성 향상

- 하이브리드 모델에 E-모션 드라이브 적용 (구동 모터를 활용한 주행 성능 향상 기술)

- 3세대 초음파센서가 적용된 주차 거리 경고 시스템 

(이제 측방에서도 경고가 가능하며, 표시 단계가 기존 3단계에서 10단계로 세분화됨)

- 동급 최초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적용

- 지문인증 시스템 및 개인프로필 지원

 

몇몇 빼면 형제기종인 K8에 이미 대부분 탑재된 기술들이 많긴 함.
타는사람이 가장 체감 많이 될거는 후석리클라이닝과 정전식 핸들 그립 감지 같음.
후석 리클라이닝(등받이 각도 조절)은 뭐 설명할 필요 없을거고.
정전식 핸들 감지는 뭐가 좋냐면 이게 반자율주행시에 그동안은 토크감지라서 핸들에 물리적인 저항(토크)가 있어야지 핸들을 잡고 있는걸로 인식. 그러니깐 직선주로 쭉 땡길때는 핸들을 잡고 있어도 핸들 잡으라고 자꾸 알림이 울림. 이게 별거 아닌데 좀 거슬리기도 하고. 정전식은 걍 손이 닿아있으면 그걸 인지해서 직선주로나 이럴때도 손만 올려놓으면 자율주행시스템이 호들갑 떨 이유가 없어졌다는 장점이 있을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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