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사진과 글

2022년 4월 23일 지루성 두피염 탈모 두피 고생하지 말고 빠르게 치료하는 꿀팁 방법 정보

에꼬로크 2022. 4. 23. 09:52

지루성 두피염이라고 머리에 뾰루지 여드름처럼 작게 막 나는게 있는데 피부과 가서 약타서 먹어도 그때뿐이고 다시 나더라고 그러다가 지루성두피염에 좋은 샴푸래서 클리니컬 스트렝스 오일 컨트롤 이거로 바꾼뒤로 신기하게 머리에 아무것도 안 난다.지루성 두피염으로 몇년동안 고생했는지 진짜 억울 할 정도 

 

 

왼쪽 순서대로 주황이가 건성용, 초록이가 기본, 보라색이 지성용입니다.

아 그리고 바이럴 아니구요 지루성두피염인지 아닌지는 먼저 피부과부터 가보세요!

저처럼 병원가도 안나으시면 써보시라고 추천

소셜같은데서 각종 업자들이 광고하거나 톱모델 이용해서 TV광고쳐해대는 각종 비싼 샴푸 쓰고선 왜 효과없지?

하는 사람들이 보여서 쓰는 글

 

그런 쓸데없이 비싼 샴푸 하나 살 돈이면 '효과 있는' 약용 삼푸 종류별로 다 사고 잔돈으로 빵까지 사먹을 수 있다 새끼들아..

 

약국에서 살 수 있는 것들(케토코나졸, 시클로피록스)은 약국에서 사고, 헤드앤숄더 클리니컬 스트렝스는 쇼핑몰에서 직구해라.

 

 

1. 케토코나졸

진균류의 세포막을 허물어서 조진다.

신뢰와 전통의 1세대 항진균제로, 너무 사용이 잦을 경우 진균류가 내성을 가질 수 있다.

제품 : 니조랄액

 

2. 시클로피록스 올아민

진균류의 전체적인 대사 작용을 방해해서 조진다.

사용이 잦아도 진균류가 내성을 갖지 못하는 2세대 항진균제다.

제품 : 노비프록스액, 세비프록스액, 사이프록실액

 

3. 징크피리치온

진균류의 미토콘드리아 기능을 억제해서 조진다.

체내에 흡입되면 독성이 강한게 밝혀져서 많은 샴푸들(헤드앤숄더 전제품에 있었으나 다 빠짐)에서 이 성분이 빠지고 구하기 힘들어졌다.

제품 : 징크피리치온 성분만 따로 구매할 수 있으니, 이걸 사서 일반 샴푸에 섞어 써도 된다.

 

4. 황화셀레늄

진균류의 증식을 억제하고, 항산화작용으로 두피환경을 개선한다.

몇년전만 해도 약국에서 쎌손이라는 제품을 팔았지만 단종됐다. 귀찮지만 직구밖에 답없다.

제품 : 헤드앤숄더 클리니컬 스트렝스

 

 

이외에도 부테나핀염산염, 질산에코나졸, 플루트리마졸 등 수많은 성분들이 있지만

샴푸로 흔히 접할 수 있는 건 위 네 가지 성분임을 알아두자.

 

참고로 위 성분들의 샴푸는 점막에 존나 자극적이니까 최대한 눈깔에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해라.

만약 들어가게 된다면 눈알이 불타는 고통을 제대로 느낄 수 있고, 실핏줄 터져서 벌겋게 충혈되기도 함.

 

 

※ 케토코나졸, 시클로피록스, 징크피리치온 성분 샴푸는 바로 헹구지말고 5분간은 방치하는게 올바른 사용법이다.

물론 바로 헹궈도 문제 없다. 5분간 방치하는건 항진균 효과를 최대한 이끌어내기 위해 하는 것일뿐이다.

어차피 자주 사용하니까 방치하는게 귀찮고 눈에 들어가는게 고통스러우면 바로 감아도 무방함.

황화셀레늄 성분 샴푸는 구석구석 열심히 샴푸질하고 바로 감으면 된다.

 

 

월 : 일반 샴푸

화 : 케토코나졸 샴푸

수 : 황화셀레늄 샴푸

목 : 일반 샴푸

금 : 시클로피록스 샴푸

토 : 일반 샴푸

일 : 황화셀레늄 샴푸

 

효과본다고 느껴질 때까지 1주일 루틴 대충 이런식으로 짜서 해라.

지루성두피염을 일으키는 진균이 아예 살 수 없는 환경을 조성해주는 거다.

살아있는 진균 조지고, 살아남은 진균 증식못하게 하고.. 콤보 어택으로 확실히 조지는 거지.

징크피리치온 성분 샴푸를 구했으면 케토코나졸이나 시클로피록스 둘 중 하나를 대체해서 쓰면 된다.

1일 1회 기준이니까, 1일 2회 이상 머리감는 애들은 아침에 일반 샴푸 쓰든가 하고 저녁에 약용샴푸 한 번 써라.

 

지루성두피염이 개선되면 약용 샴푸의 사용량을 차츰 줄여라.

 

월 : 일반 샴푸

화 : 일반 샴푸

수 : 시클로피록스 샴푸

목 : 일반 샴푸

금 : 일반 샴푸

토 : 황화셀레늄 샴푸

일 : 일반 샴푸

 

이런식으로.

 

 

참고로 지루성두피염이 아니라 증상이 비슷한 두피건선이라면 위 방법대로 해도 효과가 없을 수 있다.

개개인마다 특정 성분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다. 아무리 효과있는 성분이라도 알러지 올라오면 중단할 수밖에

 

샴푸 제대로 하는 법 알려줌
미온수로 1차로 머리에 있는 먼지/각질들 씻어냄 빡빡씻지말고 문지르셈
샴푸를 손에 도포후 거품내고 문지르셈 대부분 남자들은 샴푸 바르고 쓱싹쓱싹 하고 바로 닦아내는데.. 그럼 샴푸하는 의미가 없음 최소 1-2분정도 가만놔두고 헹구셈

 

지루성 두피염으로 인한 탈모도 생길 수 있음
먹는 탈모약은 크게 피나스테리드.우리가 아는 프로페시아와
두타스테리드. 제품명 아보다트 두가지가 있는데
프로페시아와 다르게 아보다트는 프로페시아랑 다르게 1형 2형 둘다 억제해줌.여기서 2형은 두피의 피지선 억제임
아보다트 먹으면 지루성 두피염에도 도움됨.대신 프로페시아랑 다르게 부작용이 좀 더 있음

물론 약 안먹으면 바로 부작용 사라지는데 프로페시아의 경우 반감기가 7시간.즉 약 7시간만 안먹으면 부작용 다 사라짐
아보다트는 1개월에서 2개월정도임

 

관리하면 좋아진다. 열심히 관리들해라.

베개에 진균이 가득하다 매일 새로 세탁한 수건을 덮어서 잠을 자라 백날 진균삼푸 해도 베개에 붙은 진균으로 말짱 도루묵된다. 염증이 심할땐 샴푸로도 해결 안된다. 머리에 바르는 스테로이드제를 테이퍼링으로 함께 써라 더 빨리 치료된다. 이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