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사진과 글

2022년 3월 21일 유명 서양, 일본 게임 개발자들의 명언들

it관리 주식 코인 돈관리 2022. 3. 21. 16:55

 


사카구치 히로노부 59세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아버지

 

"자신의 아이디어를 누군가 비웃는다 해도 그것에 좌절하지 마라"

 

경력

파이널 판타지 1~9

 

현재

미스트워커 창립자 애플의 지원을 받아 게임 제작

 

 

 

 

 

 

 



켄 레빈 55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기술적으로 만들기 쉽고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비디오 게임은 왜 폭력적이냐는 질문에

 

경력

바이오 쇼크 시리즈

 

현재

새로운 게임 프로젝트 참여중

 

 

 

 

 

 

 



크리스 멧젠 48세

일러스트레이터, 게임 디자이너, 작가, 성우

 

경력

워크래프트, 디아블로, 스타크래프트, 오버워치 세계관 제작

 

현재

은퇴 이후 TRPG 회사 워치프 게이밍 설립

 

 

 

 

 

 

 



나고시 토시히로 56세

게임 개발자

 

경력

용과 같이 시리즈

 

현재

2021년 10월 세가 퇴사

2022년 넷이즈 출자받아 나고시 스튜디오 설립

 

 

 

 

 

 

 



마르쿠스 페르손 42세

게임 개발자

 

"뭔가를 항상 하고 있어라. 빈둥거리면서 구상만 하고 있다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을것이다"

 

경력

마인크래프트 창시자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의 모장 인수 후 퇴사

새로운 게임 제작 중

 

 

 

 

 

 

 

 



요한 안데르손 47세

프로그래머, 게임 개발자

 

경력

유로파 유니버셜

하츠 오브 아이언

빅토리아

크루세이더 킹스

 

현재

패러독스 인터렉티브에서 DLC 존내 만드는중

 

 

 

 

 

 

 



토쿠다 유야

게임 개발자

 

"몬스터가 사냥당하면 우리 아이가 당하는 것 같아서 마음이 복잡하다"

 

업적

몬스터 헌터 월드 디렉터

 

현재

몬스터 헌터 월드 디렉터

 

 

 

 

 

 

 



윌 라이트 62세

게임 디자이너

 

"반드시 해내겠다는 생각을 가진다면 언젠가는 해낼수 있을겁니다"

심시티 5년, 심즈 7년의 개발기간을 이야기하며

 

경력

심시티, 심시티2000

심즈

 

현재

GALLIUM STUDIOS에서 2018년부터 새로운 게임 개발중

 

 

 

 

 

 

 



마스다 준이치 54세

게임 프로그래머, 디자이너, 작곡가, 디렉터

 

"애들은 모바일 게임을 많이 합니다.

모바일 게임이 2시간이 넘어가면 애들은 금방 지루해하고 다른 게임으로 가버립니다.

그래서 우리는 잠깐씩 짧게 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65000원 짜리 1세대 리메이크를 내놓으며

 

경력

포켓몬스터 시리즈

 

현재

게임 프리크 소속 포켓몬스터 제작중

 

 

 

 

 

 

 



롭 팔도 51세

 

WOW 수석 디자이너 겸 프로듀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황금기를 이끈 인물 중 한명

 

경력

스타크래프트 : 브루드 워

스타크래프트 2

워크래프트 3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하스스톤

 

현재

2014년 퇴사

2016년 본파이어 스튜디오 설립

 

 

 

 

 

 

 



아오누마 에이지 58세

게임 디자이너, 디렉터, 프로듀서

일본의 전설적인 게임 개발자중 1명

 

경력

젤다의 전설 시리즈 디렉터, 프로듀서

 
현재
닌텐도 소속 젤다의 전설 제작중
 
 
 
 
 


팀 스위니 51세
프로그래머
 
"엔딩을 본 게임은 일생동안 둠, 포탈 2개뿐입니다"
 
경력
언리얼 엔진 개발
에픽게임즈 창립
 
현재
에픽게임즈 CEO
 
 
 
 
 
 
 
 


마이크 모하임 56세
게임 개발자
블리자드 창립자&초대 사장
 
경력
블리자드 CEO
 
현재
2019년 블리자드 퇴사
2020년 드림헤이븐 게임회사 설립
 
 
 
 
 
 
 
 


호리이 유지 68세
게임 제작자
드래곤 퀘스트의 아버지
 
경력
드래곤 퀘스트 메인 디렉터
 
현재
드래곤 퀘스트 12 제작중
 
 
 
 
 
 
 
 


하라다 카츠히로 51세
게임 개발자
 
"당신들은 가전제품 사고 설명서를 읽나?"
튜토리얼이 없다는 질문에
 
경력
20년간 철권 시리즈 스토리 제작
 
현재
철권 메인 프로듀서 사임
반다이 남코 오리지널 작품 총괄 매니저
 
 
 
 
 
 
 


코지마 히데오 58세
게임 개발자, 소설가
 
"내 몸의 70%는 영화로 이루어져 있다"
 
경력
메탈 기어 솔리드 시리즈
데스 스트랜딩
 
현재
코지마 프로덕션 설립
새로운 게임 제작중
 
 
 
 
 
 
 


시드 마이어 68세
전설적인 게임 제작자
 
"게임은 흥미로운 선택의 연속"
 
경력
문명 시리즈
 
현재
근황 없음
 
 
 
 
 
 
 




제프 카플란 49세
게임 디자이너
 
"그런데 짜잔! 절대란건 없군요"
팀게임 영웅들에 불리한 데스매치 컨텐츠는 넣지 않겠다고 했지만 추가하면서
 
경력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오리지날, 불타는 성전, 리치왕의 분노
오버워치
 
현재
블리자드 퇴사
근황없음
 
 
 
 
 


마야모토 시게루 69세
게임 디자이너
 
"기본적으로 사람들이 재미를 느끼는 놀이는 나라에 관계없이 통할수 있다
사람들이 진심으로 즐겁게 느끼는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하고 제품을 만든다면 세계 어디에서도 팔 수 있다"
 
경력
동키콩 시리즈
슈퍼 마리오 시리즈
젤다의 전설 시리즈
 
현재
닌텐도
 
 
 
 
 
 
 


에리카와 요이치 74세
코에이 창업자
게임 크리에이터
 
"게임 자체는 항상 새로워야 한다
각 시리즈마다 개성을 갖도록 게임 기획에 많은 시간을 투자한다"
 
??
 
경력
코에이 삼국지 시리즈
 
현재
코에이 테크모 대표
 
 
 
 
 
 


리처드 개리엇 60세
게임 디자이너
RPG의 거장
 
"대부분의 게임 기획자들은 형편없다"
'좋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서는 전체적으로 생각하고 총괄적인 시각을 가져야 하지만, 
그런시각을 가진 훌륭한 게임 디자이너는 극히 소수이며 게임업계에서 게임 디자인 쪽에 재능을 가진 사람이 
너무나 부족하고, 게임 디자인 자체도 너무나 배우기 어렵다'
- PC게이머와 인터뷰중 -
 
 
경력
울티마 시리즈
 
현재
무중력 체험 비행 업체 제로-지 대표이사
 
 
 
 
 
 
 
 


오오모리 시게루 42세
게임 디자이너, 디렉터 프로듀서
 
"플레이어 자신이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는 것이 역시 포켓몬의 스토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경력
포켓몬스터 시리즈 게임 디자인
 
현재
게임 프리크 소속 포켓몬스터 제작중
 
 
 
 
 
 
 


댄 하우저 48세
락스타 공동창업자이자 GTA의 아버지
 
마감을 앞둔 3주 동안 주 100시간 일한 것 같다
- 레드 데드 리뎀션 2 발매 직후 -
 
경력
GTA 시리즈
레드 데드 리뎀션 시리즈
 
현재
2020년 락스타 퇴사
벤처스라는 스타트업 게임 회사 설립
 
 
 
 
 
 
 


닐 드럭만 43세
개발자, 작가
 
"우리는 우리의 팬을 굉장히 사랑합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엔 이 말을 해야겠네요.
사랑 + 존경 = 모든 요구를 들어주는 것은 아니다."

경력

언차티드 시리즈

라스트 오브 어스 시리즈

 

현재

너티독 공동 사장



존 카맥 51세

게임 개발자, 프로그래머

 

"게임의 스토리는 포르노에서의 스토리와 같다

있으면 좋겠지만 중요하지 않다"

 

경력

퀘이크

 

현재

오큘러스 VR 제작 참여

 

 

 

 

 

 

 

 

 

 



제이드 레이몬드 46세
게임 크리에이터
어쌔신크리드의 어머니
 
경력
어쌔신크리드
어쌔신크리드 2
어쌔신크리드 유니티
톰 클랜시의 스플린터 셀: 블랙리스트
스타워즈 : 배틀프론트 2
 
현재
소니와 함께 새로운 독립 개발 스튜디오 헤이븐 엔터테인먼트 설립
플레이스테이션을 위한 새로운 IP 제작중
 
 
 
 
 
 
 
 



에릭 바론 34세

게임 개발자, 디자이너, 아티스트, 작곡가, 음악가

 

"주말 커피숍 아르바이트 하면서 게임 개발했어요"

 

경력

스타듀밸리 1인 개발

 

현재

초콜렛 운영 가게 게임 개발중

 

 

 

 

 

 

 

 

 



미야자키 히데타가 48세
게임 개발자
 
"게임을 사디스트의 관점이 아닌 마조히스트의 관점에서 만든다"
 
거대한 버섯에 한방에 죽는 것, 수많은 화살에 벌집이 되어 죽는 것도 당신이 원하는 것이냐"는 질문에
"당연하다"
 
경력
데몬즈 소울
블러드본
다크소울 시리즈
세키로
엘든링
 
현재
프롬 소프트웨어 사장
엘든링 대성공으로 행복해 하는 중
 
 
 
 
 
 
 


미카미 신지 56세
게임 개발자
바이오하자드의 아버지
 
"약속을 어길 시 할복 자살하겠습니다"
하지만 회사가 뒤통수를 치고 마는데..
 
경력
바이오하자드 1~4
이블위딘 시리즈
 
현재
탱고 게임윅스 대표
고스트 와이어 도쿄 개발
 
 
 
 
 
 
 


게이브 뉴웰 59세
게임 개발자
 
"자꾸 쌀쪘다고 그러면 하프 라이프 3 발매일을 1년씩 늦추겠다"
 
경력
하프라이프
스팀 개발
 
현재
밸브 CEO
 
 
 
 
 
 
 


크리스 아발론 50세
게임 디자이너
서양 RPG 스토리 작가
 



경력
폴아웃2 디자이너
폴아웃 뉴베가스 작가
웨이스트랜드 2 디자이너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내러티브 디자이너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 작가
패스파인더 킹메이커 리드 내러티브 디자이너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 작가
패스파인더 의인의 분노 작가
 
현재
거짓 미투 운동 누명 벗은 이후 근황 없음
 
 
 
 
 
 
 


토드 하워드 50세
게임 개발자
 
"내가 만드는 게임의 목표는 다른 세상에서 다른 인생을 살게 하는 것"
 
경력
엘더스크롤 대거폴, 모로윈드, 오블리비언, 스카이림
폴아웃 3, 4
 
현재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 대표
스타필드 개발중



반응형